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초·중·고생 학습격차 해소 힘 쏟는 서초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국 최초 ‘AI 스마트스쿨링’ 확대 지원
조은희 구청장 “엄마 마음으로 살필 것”


서울 서초구가 운영하는 ‘서리풀샘 멘토링’ 프로그램의 모습.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가 ‘서초형 교육안전망’을 확대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격차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구는 우선 지난해 4월 전국 최초로 실시한 ‘인공지능(AI) 스마트스쿨링’을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다문화·탈북자 학생을 포함해 일반 취약계층 초·중학생 등 800명까지 확대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AI스마트스쿨링’은 인공지능 학습기를 활용한 ‘AI 교사’와 ‘인간교사’인 서리풀샘이 협업하는 온·오프라인 결합형 교육시스템이다.

아울러 구는 이달부터 취약계층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유명 학원의 온라인 강의 수강권과 교재 구입비를 지원한다. 학생들이 원하는 강좌를 부담 없이 들을 수 있게 해 교육 공백을 줄이기 위한 취지다. 또 지난 6월부터 ‘특별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 저학년, 기초학력부진 아동, 맞벌이, 다문화 가정 등 ‘서리풀샘’ 멘티를 대상으로 학습시간을 주 1회 1시간에서 2시간 늘린다.

취약계층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서초 아주 행복한 꿈찾기’ 사업도 확대 지원한다.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을 대상으로만 진행하던 사업을 올해부터 ‘서리풀샘 ’이용 아동까지 넓힌다. 다음달부터는 입시를 맞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AI 분석 프로그램을 활용한 원스톱 진로·진학 탐색 학습 솔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코로나 시대 ‘서초형 교육안전망’을 더욱 촘촘히 짜 한 명의 낙오자도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우리 미래를 이끌어 나갈 아이들에게 동등한 출발기회를 제공하고자 엄마의 마음으로 더 세심하고 꼼꼼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08-26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