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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에 청소년 상담 ‘1388’ 홍보 창구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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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가족부 제공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청소년 상담 1388 홍보 창구가 개설된다.

여성가족부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과 함께 제페토에 ‘청소년상담1388’ 홍보관을 연다고 6일 밝혔다.

홍보관을 통해 청소년들은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청소년상담서비스인 ‘1388’에 접속 가능하다. 여가부 측은 “메타버스에서 발생하는 온라인 괴롭힘이나 디지털 성범죄 등으로 고민하는 청소년들은 1388 서비스를 통해 위기 상황 해소를 위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여가부와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위기청소년을 돕기 위해 ‘찾아가는 온라인 상담 서비스’(사이버 아웃리치)도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 상담원들은 위기청소년의 인터넷이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용이 많은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오전 4시 사이에 온라인 매체에서 위기 상황에 놓인 청소년을 발견하면 메신저 대화나 댓글 등으로 상담을 진행한다. 사이버 아웃리치를 통한 상담 건수는 2020년 8484건에서 지난해 2만 6608건으로 증가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서는 홍보관 개설과 함께 온라인 참여행사를 진행한다. 제페토 월드 맵에서 ‘청소년상담1388 홍보관’을 찾아 방문 인증 사진을 제페토 게시물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김권영 여가부 청소년정책관은 “청소년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메타버스와 같이 청소년에게 친숙한 비대면 상담 창구를 다양화해 청소년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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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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