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전직 공무원 출신의 찾아가는 공무원 심리 상담 시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공직 경험이 풍부한 퇴직 공무원 출신 심리상담사가 현직 후배 공무원의 고충을 상담해주는 서비스가 시작된다.

인사혁신처는 올해 퇴직공무원 사회공헌 사업 중 새 사업으로 ‘공무원 심리상담사업’을 선정하고 퇴직공무원 출신 심리상담사 6명을 선발·위촉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로 선발된 6명 가운데 5명은 실제 상담을 진행하고 1명은 사업을 총괄하는 관리자(코디네이터) 역할을 한다.

상담사들은 상담을 원하는 현직 공무원에게 ‘찾아가는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심리상담사들은 지난달 사례 위주의 실습형 직무교육을 받았으며 이달부터 중앙부처 현장에서 공무원 심리상담을 진행한다. 다음 달까지는 중앙부처 현장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고, 8월부터는 모든 공무원으로 상담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에 위촉된 김서하 심리상담사는 “공직에서의 경험과 상담사로서의 전문성을 활용할 좋은 기회를 얻은 것 같다”며 “어려움을 겪고 힘들어하는 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