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방문의 해’ 선포… 후반기 축제만 70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올해와 내년을 ‘전남 방문의 해’로 지정한 전남도가 14일 목포 유달유원지에서 선포식을 열고 전남 관광 도약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도는 이를 계기로 해외 관광객 300만명 등 관광객 1억명 시대를 열고 전남을 전국 최고의 관광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도는 먼저 관광객의 즐거움을 더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여수 밤바다와 순천만, 보성 녹차밭 등 남도 비경을 일주일에서 한 달 동안 둘러보는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와 유명 관광지를 버스로 한꺼번에 돌아보는 ‘남도 한바퀴’, 남도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캠핑박람회 등 모두 17개다. 관광객의 눈길을 사로잡을 다양한 지역축제도 곳곳에서 펼쳐진다. 후반기에만 70여개에 이르는 계절별·테마별 지역축제와 연계된 관광 상품을 통해 남도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다. 코로나19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청정 안심 관광지 홍보와 이미지 구축에도 나섰다. 보라색의 신안 퍼플섬과 청보리의 섬 청산도 등 26곳의 안심 관광지와 찾아가고 싶은 섬 등을 적극 홍보해 청정 안심 여행 트렌드를 주도하겠다는 구상이다.



무안 류지홍 기자
2022-06-1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