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 전동휠체어 운전연습장, 서울 최우수 민원서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포항 ‘당뇨 억제 쌀’ 최적 재배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정시 대비 대입전략 고민, 강서구가 해결해줍니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내일 4354주년 개천절 경축식… 홍익인간 실천한 의인들 참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부가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354주년 경축식을 개최한다.

이날 경축식은 ‘세상을 이롭게 대한을 새롭게’를 주제로 열리며 국가 주요인사, 주한외교단, 단군 관련 단체, 일반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행정안전부는 “널리 인간을 이롭게 하는 홍익인간(弘益人間)의 정신으로 인류 공동체를 지향하며 전세계 중심으로 나아가는 새로워질 대한이 되자는 뜻을 담아 이번 경축식의 주제를 정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일상 속에서 홍익인간의 정신을 실천하고 있는 우리 주변의 다양한 시민영웅 4인의 이야기가 주제 영상으로 소개된다.

‘제물포 가위손 이발사’ 김충제씨는 지난 40여 년간 섬마을과 홀몸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발 자원 봉사를 하고 있다. 자원봉사 포털 시스템에 등록된 김씨의 봉사 시간은 무려 1만 시간이 넘고 기록에 남지 않은 2000년 이전 기간까지 포함하면 훨씬 더 많은 시간을 봉사에 할애한 것으로 알려졌다.

윤석덕 한국도로공사 설계차장은 전국 주요도로의 노면 색깔 유도선을 개발해 교통사고 감소에 기여했고, 김하수씨는 지난 3월 경남 거제의 한 항구에서 물에 뛰어 들어 바다에 빠진 30대 남성을 무사히 구조해 LG의인상을 수상한 바 있다. 신경동씨는 강원도 한 리조트에서 의식을 잃고 쓰러진 외국인 남성을 심폐소생술로 구한 미담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이밖에도 지난 3월 울진 삼척 산불 당시 산불진화 기여한 라상훈 산림청 공중진화대 팀장, 강원 양양 항구에서 바다에 추락한 차량 내 사고자 구조한 이광원씨, 지하철역에서 심정지로 쓰러진 승객을 응급조치 최수민씨 등 우리 사회를 밝힌 의인 3인도 경축식에 참석한다.

이은주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구로 “숲속에서 책 읽는 기쁨, 누려보세요”[현장

수목원 내 ‘항동푸른도서관’ 개관 도서 1만여권·열람석 71석 마련 성공회대 산학협력단 위탁 운영 문헌일 구청장 “주민에 힐링 선사”

용산 “화재취약 가구에 경보기 설치해드릴게요”

HDC현산, 경보기 364대 기탁 16개 동별로 지원 대상 선정

중랑, 집에서 의료서비스 받는다

장기요양 재택의료 시범사업 어르신 집 찾아가 진료·간호

김길성 중구청장, 독거노인 안전한 겨울나기 직접 챙

가정 방문해 건강·난방 등 점검 중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시행 복지사가 외출 동행·식사 관리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