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다선 경험과 초선의 열정 더해 공약 이행” [의정 포커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이태인 동대문구의회 의장

“새 시각으로 문제 해결 대안 제시
청량리 개발·구민회관 신축 추진”

이태인 서울 동대문구의회 의장

“동대문구의회 다선 의원들의 경험을 살리고 초선 의원들의 열정과 신선함을 더해 안정적이면서도 적극적인, 새로운 의회상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태인 서울 동대문구의회 의장은 지난 21일 서울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40여년간 동대문구에 거주해 와 지역을 꿰뚫는 이 의장은 동대문구의회에서 제7대부터 내리 3선을 했다. 그는 전반기 의회에서 우선 각 의원이 주민에게 한 약속인 ‘공약사항’부터 잘 이행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장은 “여당과 야당이 있지만 동대문구의 발전을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하고 구민만을 바라보고 소통한다면 의회가 원활히 운영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의회는 젊은 의원과 초선 의원이 많은 만큼 기존 문제를 답습하지 않고 새로운 시각으로 문제에 해결할 대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장은 그간 의정 활동 가운데 기억에 남는 사업으로 장안동 구민체육센터 리모델링, 중랑천 벚꽃길 북카페 등을 꼽았다. 이 의장은 “늘어나는 중랑천변 산책 인구에 선제 대응해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며 벚꽃길 북카페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9대 의회에서는 청량리 복합개발, 전농동 대표도서관 건립, 장안동 물류센터 부지 개발을 추진하고 동대문구민회관 신축 문제 등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시장, 구청장, 시의원 등과 긴밀히 협력해 현안 문제들이 처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 의장은 주민에게 계속 선택받는 비결로 ‘꾸준함’을 꼽았다. 이 의장은 “37년간의 정치 생활 동안 장안동에서 꾸준하게 활동했고 좌고우면하지 않고 지역만을 위했다”고 말했다. 이 의장은 “많은 가시밭길이 있었지만 구민 여러분의 지지와 성원 덕분에 전력을 다해 의정 활동을 해 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구민들만을 바라보며 구민 삶의 질 향상과 동대문구 발전을 최우선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 드릴 것”이라며 “의장의 책무를 맡은 만큼 임무를 충실히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이하영 기자
2022-10-25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