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교육청, 공통 안내 가정통신문 학교 대신 발송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시스템 내년 1월~ 4월 구축 예정


경기 수원시 영통구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은 학부모에게 공통으로 안내할 사안의 경우 학교 대신 교육청이 가정통신문을 일괄 발송하는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8일 밝혔다.

도 교육청은 다양한 정책 추진과 사회적 요구 증가에 따라 새로운 업무가 지속해서 발생하는 학교 현장의 부담을 덜고자 이번 시스템 구축에 나섰다.

가정통신문 일괄 발송 시스템 구축은 내년 1월부터 4월 사이 완료될 예정이다.

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학부모 대입 진학 설명회 참가 안내,사교육 실태 및 인식 설문조사 참여 안내 등과 같은 각종 행사와 대회,설문조사 등 모든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가정통신문은 도 교육청이 일괄 발송한다.

기존에는 도 교육청이나 교육지원청에서 안내 공문을 시행하면 개별 학교에서 내부 결재 후 홈페이지와 학교 알림장 애플리케이션 아이엠스쿨을 통해 학부모에게 안내해왔다.

도 교육청 이운재 학교업무개선담당관은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해서 발굴하고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