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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정비사업 분쟁·민원 현장 ‘맞춤형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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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정비사업 맞춤형 현장 자문 그래픽(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올해 재개발·재건축·리모델링 등과 관련한 분쟁 또는 민원 현장 10곳을 찾아 맞춤형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2일 도에 따르면 현장 자문은 변호사, 감정평가사, 정비사업전문관리업자 등 민간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서 정비사업 단계별 준비 시점 등 주의해야 할 사항을 사전에 알려주고, 주민 갈등 및 사업 지연 원인 분석 등 분쟁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정비사업장 6곳에서 이뤄진다. 자문 대상은 시군 추천을 받아 2월부터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교육 연계 자문은 정비사업·리모델링 분쟁·민원 사례 등 주요 이슈 사항에 대한 교육 및 질의·답변형식의 자문으로 남부·북부 각 2회씩 5~6월 중 총 4회 추진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재개발·재건축 사업장만 현장 자문을 했으나, 올해는 리모델링 사업을 추가해 ▲정비계획 입안 중인 곳 ▲리모델링 조합 설립 전 단계인 곳 ▲사업이 지연되는 곳 ▲분쟁이나 민원이 많은 곳을 대상으로 추진한다. 다만 소송 진행 중인 사항과 판결내용에 대한 자문은 제외된다.

지난해에는 맞춤형 현장 자문 7회, 점검 사례 교육 및 자문 4회로 총 11회 실시했다.


안승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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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