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공모 유찰… 킨텍스 제3전시장 시공사 선정 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동연 “북부특자도 흔들림 없이 추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63빌딩, 멋진 한강 경관이 한눈에… “전세계 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콘진, 600억 규모 펀드 조성… 콘텐츠 스타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중국 IP 엑스포에서 1천724만 달러 수출 계약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 소재 콘텐츠 IP 기업 10개 사, 중국 선전국제IP라이선싱엑스포 참가

비즈니스 상담 128건, 수출계약 1,724만 달러 추진

‘에이치에스웍스’와 중국 ‘오리엔탈블루문화산업그룹’이 중국 선전국제IP라이선싱엑스포에서 테마파크, 백화점에 캐릭터 IP를 활용하고 판매하기 위한 협력을 약속하는 등 총 두 건의 MOU 및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 (경콘진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은 지난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중국 광둥성 선전(심천)에서 열린 선전국제IP라이선싱엑스포에서 수출계약 추진액 1,724만 달러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선전국제IP라이선싱엑스포는 중국 최대 IP(지식 재산권) 엑스포다.

경콘진에서 운영한 한국 공동관에는 크리에이티브밤, 이모션웨이브, 디자인설, 유니버스디자인, 아이디어콘서트, 에이치에스웍스, 어라운드이펙트, 은후보아즈, 아이폼, 클락하우스 등 10개 사가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행사 기간 중 비즈니스 상담 128건을 진행해 총 1,724만 달러 규모의 수출계약을 추진하기로 했다.

참가 기업 중 ‘에이치에스웍스’는 중국 ‘오리엔탈블루문화산업그룹’과 테마파크, 백화점에 캐릭터 IP를 활용하고 판매하기 위한 협력을 약속하는 등 총 두 건의 MOU 및 에이전시 계약을 성사했다.

‘유니버스디자인’은 중국 완구 회사인 ‘안강애다보’를 포함한 두 건의 저작권 판매 계약을 맺고 33만 달러 규모의 IP를 수출하게 됐다.

‘디자인설’은 팬데믹 이전 거래했던 제조 업체들과 5년 만에 계약을 체결해, 중국 시장에 재진입했다.

경콘진 탁용석 원장은 “글로벌 콘텐츠 시장의 침체 등 여러 제약에도 불구하고 콘텐츠 IP에 대한 중국의 높은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경기도의 우수한 콘텐츠가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콘진은 콘텐츠 기업 해외 진출 지원사업의 하나로 5월 20일까지 ‘경기도 게임 해외 진출 판로지원 프로그램’ 참가 기업을 누리집(www.gcon.or.kr)에서 모집한다. 경기도에 소재한 게임사나 e스포츠 관련 기업 중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기업은 독일 게임스컴, 일본 도쿄게임쇼, 태국 게임쇼 등 원하는 부문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