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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중구 “밀도 있는 민원 상담...사전 예약 하면 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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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부터 민원상담 사전예약 서비스 운영

서울 중구가 다음달부터 ‘민원상담 사전 예약 서비스’를 시행한다.

중구 관계자는 “구청에 볼일이 있어 어렵게 시간 내고 방문했는데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담당 부서를 알 수 없어 여러 부서를 헤매는 불편이 서울 중구에선 사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서비스 대상은 인·허가, 세무, 복지분야 등 상담이 필요한 업무다. 중구청 홈페이지에서 ‘민원상담 사전예약 서비스’를 신청하면 업무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직접 연락하여 방문일정을 조율하고 일정에 따라 민원 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이뤄진다.

중구청 전경. 중구 제공

구청을 재방문하거나 부서를 찾아 헤매는 불편함 없이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상담받을 수 있고, 구 담당자가 민원 내용을 사전에 파악할 시간도 주어져 주민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구는 보고 있다.

앞서 구는 민원상담 사전예약 서비스를 포함, 5개 사업을 적극행정 중점과제로 선정하고 원할한 사업 추진을 돕겠다고 밝힌 바 있다. 기존 행정의 틀을 과감히 벗어날 때,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행정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는 판단에서다.

중구 관계자는“‘언제나 든든한 내편 중구’라는 중구의 정책 브랜드의 이름에 걸맞게, 늘 주민 편에서 생각하고, 불편한 점은 적극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유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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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