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없다, 배 째라’ 드러눕더니 현금 1억 50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석촌호수 산책하다 미술 작품 감상… 송파 ‘더 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 ‘승용차 마일리지 평가’ 최우수 자치구 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콘진, ‘지역가치 브랜드 프로젝트’ 신메뉴 품평회 개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흑백요리사 오세득, 유현수 메뉴 개발 참여




경기도와 여주시가 설립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탁용석, 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동부 경기문화창조허브’가 지난 4개월간 진행된 ‘지역가치 브랜드 프로젝트’의 결과물인 신메뉴 품평회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서편 H주차장 고객쉼터 일대에서 24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개최한다.

지역가치 브랜드 프로젝트는 경기 동부권역(가평군, 광주시, 구리시, 남양주시, 양평군, 여주시, 이천시, 하남시) 8개 시군에서 선발된 20개 업체 대상으로 지역을 알릴 수 있는 음식과 결합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5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오래된 점포에서부터 가게를 연 지 1년이 안 된 신생 매장까지 다양한 사업경력과 배경을 가진 외식 경영인들이 참여했다. 프로젝트 기간 중 오세득, 유현수 등 스타 셰프가 직접 나서 각 매장에 필요한 메뉴 개발을 지도했고, 매장 환경 및 시설 개선도 함께 이뤄졌다.

24일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리는 신메뉴 품평회에서는 ‘여주 도자기를 형상화한 양갱’이나 ‘가평 잣을 활용한 오란다’처럼 지역 특성을 반영한 메뉴들을 다수 선보인다. 아울렛을 찾은 고객 누구나 시식과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경콘진은 이번 품평회를 통해 300개 이상의 고객 피드백을 확보해 메뉴 개선과 가격 책정, 마케팅 등에 폭넓게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 현장에는 경영 진단과 메뉴 개발 과정을 주도한 오세득 셰프가 직접 방문해 결과물을 점검하고 참여 업체 대표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