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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중심의 서비스 실현…SRT ‘앰배서더’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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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 역무원·객실장 각 4명씩 첫 선발


SRT 운영사인 수서고속철도(SR)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이끌 ‘앰배서더’ 8명을 선발, 활동에 나섰다. 서울신문 DB


SRT 운영사인 수서고속철도(SR)는 4일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이끌 ‘앰배서더’가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앰배서더는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 개선 활동에 펼치고, 우수 사례를 발굴·전파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고속열차 운영회사로서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한 서비스 개선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 중심의 환경을 조성한다는 취지다.

또 내부 교육과 워크숍 등을 통해 SR의 서비스 역량 향상 등 조직 문화 개선 및 확산 역할도 수행한다. 올해 처음 선발한 서비스 앰배서더에는 역무원과 객실장이 각각 4명씩 총 8명이 뽑혔고, 평균 3대 1의 내부 경쟁률을 기록했다. 앰배서더는 평가를 거쳐 인사 평가에 반영되며 SR을 대표해 외부 기관의 서비스 분야 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앰배서더가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서비스 개선 문화를 정착하는 역할을 기대한다”며 “매년 선발 인원을 늘리는 동시에 지원과 협력을 확대해 SRT 이용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전 박승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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