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파구리 감칠맛 좋제, 다시마 키워 보람 크제

제철 맞아 활기 띤 완도군 금일도

서울 면세점 사실상 폐업 상태

서울연구원, 최근 16주 카드 거래 분석

정경두 국방부 장관, 미국 아틀란틱 카운슬 대표단 면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오늘(9.23.)오전, 방한 중인 제임스 존스 (James L. Jones) 전 국가안보보좌관을 비롯한 미국 싱크탱크 ‘아틀란틱 카운슬(Atlantic Council)’ 대표단을 접견하였습니다.
* 아틀란틱 카운슬 대표단은 9.25.(수) ~ 9.27.(금) 서울에서 개최되는 「세계지식포럼(World Knowledge Forum)」 참석차 방한

□ 장관은 한반도 비핵화 및 평화정착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아틀란틱 카운슬 대표단에 설명하면서, 굳건한 한미동맹이 있었기에 이러한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미국 아틀란틱 카운슬 대표단은 북한이 대화의 궤도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한미가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긴밀한 소통과 공조를 지속해 나가고 있음을 평가하였습니다.

□ 양측은 변화하는 국제 안보환경에 대해 논의하면서 더욱 굳건하고 포괄적인 한미동맹을 만들어가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의견을 같이 하였습니다.

□ 한편, 제임스 존스 전 국가안보보좌관은 이번 방한과 정경두 장관과의 면담이 한국의 안보상황과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한미 양국 정부의 노력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하면서, 앞으로도 민간 차원에서 한반도 평화를 위한 한미동맹의 역할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끝.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아이·운전자 다 지킨다

박성수 서울 송파구청장

학생에게 예방키트 안전 선물

채현일 서울 영등포구청장

학교 방역 가방 프로젝트 시작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초등 1년 충치, 주치의와 상의

오승록 서울 노원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