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자료] 정세균 국무총리 코로나19 병상확보 현장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총리, 수도권 방역거점 중앙의료원 다시 찾아 병상확보 상황점검 
- 중앙의료원은 수도권 방역의 중심, “수도권은 우리가 책임진다”는 자세로 향후 중증환자 치료에 차질 없도록 체계적인 대응 당부 -




□ 정세균 국무총리는 12월 1일(화) 오후, 국립중앙의료원(서울 중구 을지로 245)을 방문했습니다.
    * (국립중앙의료원) 정기현 원장, 고임석 진료부원장, 주영수 기획조정실장
      (부처) 강도태 보건복지부 차관
 ㅇ 오늘 방문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수도권의 병상확보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루어졌습니다.


□ 정 총리는 먼저 주영수 국립중앙의료원 기획조정실장으로부터 수도권의 코로나19 공동대응* 현황을 보고받고, 코로나19 중증환자 긴급치료병동을 점검했습니다.
    * 국립중앙의료원은 수도권 감염병 거점전담병원으로서 서울·경기·인천 확진자의 중증도 분류 → 병상 배정 → 이송 과정 총괄
 ㅇ 정 총리는 코로나19 방역에 있어 중환자 병상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정부는 중수본을 중심으로 권역별 공동대응 체계를 마련하였고, 국립중앙의료원은 수도권의 코로나19 공동대응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고 했습니다.
 ㅇ 이어서, “현재로서는 정부 차원에서 중환자들이 제때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체제를 갖추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하면서, “코로나19 환자의 중증도 분류·병상 배정·이송 일련의 과정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져야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ㅇ 마지막으로, 최근 병상 부족 상황을 우려하는 목소리에 대해서는 상황을 있는 그대로 투명하게 공개할 것을 당부하면서, “치료제·백신 개발이 가까이 다가와 코로나19 종착역이 곧 올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모든 힘을 모아 인내하고 이겨내자”고 강조했습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