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리나라 생물표본 장기보존을 위한 정보협력 강화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국립생물자원관, 국내 주요 수장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 상호 정보 공유와 연구 교류를 통해 생물다양성 연구 발전에 기여


환경부 소속 국립생물자원관(관장 배연재)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중앙과학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이화여자대학교 자연사박물관 등 5개 기관과 5월 13일 오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충남 서천군 소재)에서 생물표본 정보 및 연구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기관명 순서는 가나다 순 


이번 협약은 생물다양성 연구의 발전을 위해 각 기관 생물표본의 정보를 교류하고, 공동으로 표본을 확보 및 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협약을 통해 생물표본 분야를 활용한 다양한 전시와 교육을 국민에게 제공하고 연구 교류도 활성화하기로 했다.


국립생물자원관은 지난해 11월 이번 협약에 참여한 5개 기관과 공동으로 '생물표본 수장기관* 기관장 협의회'를 발족하여, 우리나라 생물표본의 장기 보존과 활용을 위한 논의를 지속해왔다.

* 수장기관: 생물표본을 장기 보존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기관  


이번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상호 생물표본 정보를 교류하고 공동으로 표본 확보·관리에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안으로 생물표본의 장기 보존과 활용 확대를 위한 연구 사업과 공동 학술조사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배연재 국립생물자원관장은 "수장기관 간의 협력을 통해 생물표본 정보를 교류하고, 비대면 시대에 맞춰 생물표본의 디지털화로 전시·교육·연구 융합 분야 등 활용 기반을 지속적으로 다져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붙임 1. 업무협약 체결 계획. 

        2. 질의/응답.

        3. 전문용어 설명.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