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제5차 북핵 대응 관련 한-불 고위급 협의」개최(9.29)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김건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은 9.29(목) 파리에서 「필립 에레라(Phillippe Errera)」 프랑스 외교부 정무총국장과 「제5차 북핵 대응 관련 한-불 고위급 협의」를 개최하였다.




  ㅇ 「북핵 대응 관련 한-불 고위급 협의」는 2017년 한-프랑스간 한반도 문제 관련 전략적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출범하였으며, 이번 회의는 2020.11월 4차회의 이후 2년여 만에 개최되었다. 




□ 양측은 북한이 공세적 핵무력 정책 법제화, 최근 단거리 탄도미사일 발사를 포함한 도발 재개 등 핵·미사일 위협을 지속 고조시키고 있는 데 대해 심각한 우려를 공유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한-프랑스간 구체적인 협력 강화 방안을 협의하였다.




  ㅇ 특히, 북한의 7차 핵실험 등 중대 도발시 국제사회의 단호하고 강력한 대응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데 의견을 같이 하고, 국제사회의 단합을 이루기 위해 함께 노력해나가기로 하였다.




□ 한편, 김 본부장은 우리의 비핵화 로드맵인 ‘담대한 구상’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가는 데 있어 프랑스측의 지속적인 지지와 협력을 당부하였다.




  ㅇ 에레라 총국장은 프랑스는 담대한 구상을 바탕으로 한 우리 정부의 비핵화 협상 재개 노력을 적극 지지하는 입장으로서, 이를 위해 한국과 앞으로도 긴밀히 공조해나갈 것임을 강조하였다.




붙임 : 상기 면담 사진.  끝.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