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도시숲경관과] 가로수의 목소리를 듣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가로수의 목소리를 듣다
- 전국 가로수 담당자 소통 간담회 실시 -

□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2월 3일 정부대전청사 회의실에서 전국 가로수 관리 담당자의 현장 업무 애로사항과 정책 의견 등을 교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ㅇ 아울러, 과도한 가지치기로 인한 경관 훼손, 가로수 기능 상실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학계·시민단체·전문가 등을 초청하였다.

□ 이날 간담회에는 서울시립대 한봉호 교수·곽정인 박사, 가로수시민연대 최진우 활동가, 산림과학원 박찬열 연구관, 지자체 가로수 담당자 등 학계·민·관의 인사들이 참석하였으며, 가로수 정책·연구에 대한 의견과 지자체 담당자의 현장 애로사항 등 다양한 목소리를 들었다.

ㅇ 또한, 가로수 관련 문제점들을 해결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가로수의 효율적 관리를 위한 기술·정보교류를 통해 가로수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였다.

□ 산림청 김주열 도시숲경관과장은“일부 잘못된 가로수 가지치기 사례와 가로수 열매 악취 문제 등을 해소하기 위해 소통의 자리를 지속하여 마련할 것이고, 생태 환경적으로 건강한 우리 모두의 가로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