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신촌 청년푸드스토어’ 청년창업가 모집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노원구, 광운대역 육교 캐노피 보강 공사 마무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아이 안전 제일… 성북, 통학로 넓히고 덮개 설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강동 ‘찾아가는 장애인인식개선교육’ 공감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리동네 문화 한마당] 창동문화마당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5월은 가족의 달이다. 어린이날이 있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까지…. 축제도 많고 행사도 많은 계절이다.

5월 내내 여기저기 행사출연, 방송에 정신없이 바쁜 시간을 보냈다. 힘들지만 행사장까지 찾아준 관객들을 보면서 “그래, 최선을 다하자.”란 생각을 끊임없이 한다. 복잡한 공휴일에 아이들을 이끌고 먼 곳까지 공연을 보러 온 분들을 보면 참 감사하고 때로는 죄송하기도 했다.

내가 하는 행사나 공연은 그래도 좀 덜하지만 주위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이가 울어서 제대로 공연장에 들어가지도 못하고, 많은 분들이 발걸음을 돌린다고 한다. 연극도 하고 음악회도 하고, 어린 아이부터 팔순의 어르신들까지도 다 함께 춤도 추고 노래도 하는 공연은 없을까? 얼마 전 지인을 통해 서울시에서 시민들이 즐겨찾는 공원에서 문화행사를 하니, 출연해 줄 수 있느냐는 연락을 받았다.

동네 공원에서 하는 작은 축제, 동네사람들 모두가 나와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너무나 흥미롭지 않은가? 나는 기쁜 마음에 출연을 약속했다. 내가 출연하는 축제는 ‘2005시민문화한마당’이라는 행사 가운데 ‘어린이 큰잔치’이다.‘2005시민문화한마당’은 서울시에서 각 공원을 돌아다니며 동네 사람들에게 직접 보여주기 위해 만든 무료 축제라고 한다.

이번 ‘어린이 큰잔치’가 두번째 행사이고 다음주엔 경희궁으로 간단다. 이번 주 행사가 벌어지는 창동문화마당은 바로 창동역 옆이라 찾기도 쉽고, 주변 동네분들에게는 너무 가까이 있는 친숙한 공간이다. 공연보러 멀리 나가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여러분! 저 강성범 보러 창동문화마당으로 오십시오! 토요일 오후이니 편안하고 느긋한 마음으로 동네 산책하듯이 나오시면 됩니다. 물론 제가 오신 모든 분들을 위해 가장 좋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번 ‘어린이 큰 잔치’에서는 저와 어린이들이 함께 즐기는 장기자랑과 어린이들을 위한 뮤직그룹 ‘키즈스타’가 펼치는 뮤직쇼!, 제2회 서울특별시 사물놀이 겨루기대회 대상에 빛나는 계성초등학교 풍물부 ‘신바람 모듬북’ 등 온 가족이 함께 보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아! 그리고 푸짐한 선물도 준비돼 있습니다. 아이들 손 붙잡으시고 창동문화마당으로 오세요. 지하철 1호선이나 4호선 타고 창동역에 오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도봉·창동에 살고 계신 분들을 꼭 오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럼 관객 여러분과의 멋진 데이트를 기대하며 창동에서 뵙겠습니다.

개그맨 강성범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중랑 15개동 주민자치회 위원 514명 위촉

2년간 지역문제 발굴·해결 주도

강서 “전세사기 피해자 80% 회복 단계”

1250명 소유권 이전, 경·공매 개시 LH 피해주택 매입·소송비 지원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