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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 ‘雪’ 홍보 외국인 녹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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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눈(雪)을 팝니다.”


강원도내 스키장을 찾는 아랍권 및 동남아시아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다.

강원도는 3일 동남아시아권과 아랍권을 대상으로 겨울 시즌 눈과 스키를 주제로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개발, 현지 홍보를 강화한 결과 상당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용평에서는 지난달 10일부터 올 3월 초까지 용평에서 ‘펀스키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이 기간 중 홍콩·싱가포르·타이완·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태국 등에서 모두 1만 700여명이 찾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앞서 지난달 7일부터 10일까지 보광 휘닉스파크에서 열린 일본 스키연맹 스키캠프에 일본인 150명이 참가했다. 올 2월에도 강원랜드 하이원 스키장에 일본인 200명, 용평리조트에 홍콩·싱가포르 관광객 200여명이 스키 이벤트를 예약했다. 이같은 이벤트 외에 여행사에서 모집해 강원도를 찾는 겨울 관광객도 스키장마다 일주일 평균 200명에서 1000여명이나 된다.

아직 구체적인 통계는 없지만 예년에 비해 배 가까이 늘었다는 것이 스키장 관계자들의 얘기다. 이번 겨울 처음 문을 연 원주 오크밸리에는 지금까지 3000여명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은 것을 비롯해 춘천 강촌리조트에 250명이 찾아 지난 겨울 200여명선을 벌써 넘어섰다. 특히 지난해부터 이슬람권의 무슬림을 대상으로 한 각종 관광상품을 내놓으면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무슬림들은 종교적인 이유 등으로 유럽·미주를 꺼리면서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아시아 쪽으로 발길을 돌리고 있어 강원도의 ‘눈’ 홍보가 적절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금까지 1100여명의 이슬람 관광객을 모집했으며 연말까지 2000여명 이상이 강원도를 찾을 것으로 보고 있다. 평창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2월4일부터 16일까지 대폭 확대돼 열리는 ‘드림 프로그램’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한몫할 전망이다.

눈이 내리지 않는 나라의 청소년들을 초청해 각종 동계스포츠를 가르치는 이 프로그램에는 아프리카·중남미·유럽·아시아 등 33개국에서 143명이 찾는다. 함형남 강원도 관광홍보계장은 “눈을 관광 상품으로 개발, 꾸준한 해외 홍보전을 펼친 결과 상당한 효과를 얻고 있다.”말했다.

춘천 조한종기자 bell21@seoul.co.kr
2007-1-4 0:0:0 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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