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디지털단지역은 하루 유동인구가 13만여명에 달하고, 인근 IT업체만 9000여곳에 이르지만 그동안 제대로 된 역사를 갖추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특히 최근 유동인구가 급증함에도 고질적 주차난과 난립한 노점이 해결되지 못해 행인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구로구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단지역사 일대에 1억 2000만원을 들여 지난 한 달간 이미지 개선작업을 벌였다.
역사 일대에 폭 2m, 길이 200m에 이르는 보도를 조성, 보도주변에 쉼터와 조경시설을 설치했다. 도로도 정비해 보도와 차도의 블록, 차선을 말끔하게 변화시켰다.
행인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던 노점상의 거리 점유도 자연스럽게 해결됐다. 또 2호선 관리주체인 서울메트로는 디지털단지역 환경개선을 위해 육교 폭을 4m에서 8m로 확대하고 진출입구 확장, 에스컬레이터 설치 등의 공사를 마무리했다.
조정호 도로건설과장은 “이번 정비를 통해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환경을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오상도기자 sdoh@seoul.co.kr
2009-10-7 12:0:0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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