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진만)은 정부의 노인일자리 창출사업에 동참하고 임대아파트 입주 공무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퇴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주택매니저(40~50명)를 채용한다고 8일 밝혔다.
주택매니저란 공단 각 지부에 산재해 있는 1만 9000여가구에 이르는 공무원 임대아파트의 시설물을 점검하고, 입주자의 하자신고 사항 현장 확인, 입·퇴거 가구의 시설물 파손상태 점검 등을 하는 주택관리 도우미를 말한다.
이번에 선발되는 주택매니저는 다음달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1일 4시간씩 주 5일 근무하면서 월 50만원 정도의 급여를 받게 된다.
이동구기자 yidonggu@seoul.co.kr
2010-03-09 23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