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관가포커스] 산림청 부이사관 인사 앞두고 긴장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산림 공무원들이 부이사관(2명) 승진 인사를 예의주시하고 있다.

이돈구 산림청장이 지난달 “간부들을 잘 모르기에 업무 추진 상황 등을 지켜본 뒤 하겠다.”고 밝히면서 부이사관 승진 대상자(13명), 특히 고참 과장(5명)들 사이에서 보이지 않는 긴장감이 감돌고 있다. 학자 출신으로 지난 2월 취임한 이 청장은 10일 만에 전격적으로 국장 8명을 교체하는 파격 인사를 단행했다. 공석과 해외 파견 등 인사 요인이 있자 즉각적이고 과감하게 추진했다. 고참이 임명되던 본청 국장에 초임 고위공무원 승진자를 배치하는 등 면모를 일신했다. 후속 인사가 예견됐지만 이 청장은 업무에 ‘올인’하겠다고 선언하며 수위조절에 들어갔다. 직급 승진 인사로 당장 시급하지 않고 자리 이동 요인도 적다고 판단한 것으로 해석된다.

시기적으로 예민하다. 5월까지는 산림청에 중요업무가 집중된다. 산불조심기간인 데다 지난 3월 23일에는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25차 회의에서 산림분야 첫 보고도 있었다.

이 청장이 전 과정을 예의주시했기에 어떤 평가를 내릴지 주목된다. 한 관계자는 “부이사관 승진 인사가 5월을 넘기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하마평이 전혀 나오지 않아 ‘오리무중’”이라고 말했다.

정부대전청사 박승기기자 skpark@seoul.co.kr

2011-04-27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