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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 ‘섬투어’·화장품으로 유커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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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관광상품 개발로 中 공략

내년에 인천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유커)이 4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들의 발길을 묶을 만한 관광상품이 부족해 시가 대책 마련에 나섰다.

25일 인천시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달까지 인천을 찾은 중국인 관광객은 38만명에 이른다. 하지만 인천이 국제공항과 항만을 보유해 우리나라 관문에 해당된다는 점을 고려하면 만족할 만한 수치는 아니다. ‘2014 중국인 관광객 방한보고서’를 보면 올해 한국을 찾은 유커는 432만명에 이르며, 이들의 3대 행선지로 서울, 제주도, 강원도가 꼽혔다. 서울은 다양한 쇼핑과 문화 요소로 유커의 최근 성향에 부합되고, 제주도는 비자 완화 정책과 자연경관이 유커의 발걸음을 끌고 있다고 분석했다. 강원도는 스키장, 온천, 해변 리조트 등이 선호되는 데다 항공편의 발전이 유커 유치에 한몫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인천에는 눈을 끌 만한 관광지와 면세점 등이 부족해 유커의 구미를 당기지 못하는 데다 비자 혜택도 없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유커 등 외래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인천 관광 활성화 추진계획’을 마련했다. 우선 내년부터 중국 광저우(廣州) 등과 관광 교류 활성화에 나설 예정이다.

옹진·강화군 ‘섬투어’ 관광상품 개발에도 나선다. 인천에서 개발된 화장품인 ‘어울’을 판매하는 휴띠끄 4호점도 월미도 입구에 개장한다. 이 밖에 인천 바로 알기 체험 프로그램 운영, 여행사 팸투어, 인천축구경기장을 활용한 관광공연장 조성 등이 계획돼 있다.

김학준 기자 kimhj@seoul.co.kr
2014-12-26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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