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항 건설 협력 강화… 대구시·中 청두시 합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 지하철 ‘광천터미널선’ 7.7㎞ 신설에 속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실종 13일 만에 건설사 대표 주검으로… ‘새만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상 기후·중국 어선 불법 남획에… 동해안 오징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우수기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의장 박래학)는 지난달 28~29일 충북 제천에서 ‘도서관 협력네트워크의 전망과 사회적 기여’를 주제로 국회도서관이 개최한 ‘제13차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 시상식에서 전문도서관 부분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한국학술정보협의회는 학술정보의 상호교류, 전자도서관 공동연구 및 협력, 저작물 이용활성화를 위한 공동 노력을 위해 국회도서관이 중심이 돼 2002년 발족, 현재 대학도서관, 전문도서관, 공공도서관을 포함하여 1,646개 기관이 활동하고 있다.

지난달 28~29일 충북 제천에서 국회도서관이 개최한 ‘제13차 한국학술정보협의회 정기총회 및 컨퍼런스’시상식이 열렸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서울특별시의회는 의원들에게 보다 높은 전문성이 요구됨에 따라 국회도서관과 2013년 5월 지방의회 최초로 국회도서관과 정보교류 협력을 위한 MOU 협정을 체결한 바 있다.

국회전자도서관 아이디를 의원 개인별로 부여하여 의원실에서 바로 국회자료를 열람하고 있으며, 국회의 법률정보 자료 메일링서비스를 받아 의정활동 연구 강화 지원을 받고 있다.

또한 서울시의회 연구용역보고서와 공청회를 통해 생산된 자료 등의 원문을 국회도서관에 제공함으로써 국가적 차원에서 지식공유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번 수상은 국회도서관과 지방의회가 생산한 정보를 상호 협력네트워크를 통해 정보격차를 줄이고 지방의회가 생산한 정보를 국가차원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박래학 의장은 “의회도서관 확장 이전과 더불어 지속적인 의정 전문자료의 확충과 지식공유를 통해 시의회 전문도서관 위상을 높이고 다양한 자료지원을 통해 의원 정책연구의 초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