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프리랜서 온’ 뜬다… “경력 성장·안정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사계절 밤낮 편안한 강북 우이령공원 열렸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광진구, 건대입구역 일대 준주거지역 상향 가능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사회공헌에서 찾은 송파 신중년 일자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송파구 탄천동측도로 지하4차로 추진 탄력 받는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감창 서울시의회 부의장, 재원 확보 방안 제시

그동안 사업비 확보에 어려움을 겪던 서울 송파구 탄천동측도로 지하4차로 추진이 다시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서울시의회 강감창 부의장(새누리, 송파4)은 10일 “탄천동측도로 지하4차로 건설을 위한 국비지원요청 건의안”을 대표발의 하면서 구체적인 재원확보방안을 제시한 가운데 국토부에서도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강감창 부의장


탄천동측도로 확장사업은 서울시가 2005년 타당성조사를 실시하고 2009년 기본설계를 수행하여 지하2차로 건설을 추진했으나 지하4차로건설을 요구하는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한 청원이 서울시의회에서 채택된 이후 4차로 건설로 변경되어 추진됐다.

하지만 4천억 원이 넘는 재원확보에 대한 어려움으로 사업이 진척되지 않고 있다.

이번 강감창 의원이 발의한 건의안에는 사업비 부족분을 확충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이 제시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강 의원이 제시한 재원확보방안은 탄천동측도로 지하4차로 추진을 위한 총사업비는 현재 4,320억 규모이며, 지금까지 확보된 재원은 서울시 재정 1,350억, 제2롯데 건설에 따른 롯데 분담금 450억, 문정지구개발에 따른 SH공사 분담금 228억을 포함하면 2,028억이고 부족분은 2,292억 원이라는 것.

강 의원은 부족분 2,292억 원 확보방안으로 한전부지개발과 종합운동장일대 MICE사업 추진시 사업자로 하여금 1000억 내외 규모의 분담금을 확보하던지 주변지역 기반시설을 구축하도록 서울시가 나서고, 위례신도시건설에 따른 광역교통개선대책의 사업변경을 통해 감액된 부분인 1,470억 규모를 LH공사가 분담토록 중앙정부가 나서달라는 것이다. 여의치 않을 경우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에 따른 기반시설시설 개선분담금을 확보하는 방안도 고려해야한다는 것이다.

강 의원은 “탄천도로를 지역구로 하고 있는 유일호 국회의원이 평소에도 탄천동측도로건설 재원의 일부는 중앙정부가 지원해야 한다는 입장이었고, 지난 3월 국토부장관으로 취임한 후에도 국비확보방안을 적극추진하고 있기 때문에 송파지역 주민들의 기대와 함께 탄천동측도로 지하4차로 건설의 새로운 국면이 조성될 것”으로 전망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오세훈 “동서울터미널, 광역교통 허브로… 다시 강북

지상 39층 복합시설 내년 착공 지하 여객터미널·환승센터 조성 옥상엔 한강뷰 조망하는 전망대 강변역~한강은 보행데크로 연결

취학 전 500권 달성… 책 읽는 광진의 힘

독서 실천 우수 가족·단체 표창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