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권 개발에 따른 장래 교통수요분석 및 도로기본구상용역’에 따르면 현재 동부간선도로 서비스수준이 상계교~창동교간 “E”, 창동교~녹천교간 “E”, 녹천교~월계1교간 “F”로 남북축을 형성하는 동부간선도로의 교통소통상태가 매우 열악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동부간선도로는 2040년 교통량이 상계교~창동교간 20,585대/일, 창동교~녹천교간 30,365대/일, 녹천교~월계1교간 15,504대/일로 크게 증가하는 걸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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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부간선도로 방음벽 개선 T/F팀 주민대표’를 맡고 있는 유청(사진 뒷줄 맨왼쪽) 서울시의원 등이 박원순 서울시장(뒷줄 오른쪽에서 세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
‘상계1·8동 방음벽 개량 추진위원회 위원장’ 및 ‘동부간선도로 방음벽 개선 T/F팀 주민대표’를 맡고 있는 유청 서울시의원(새정치민주연합, 노원구 6)은 동부간선도로의 서비스 수준을 개선하기 위하여 ‘노원교 노후화(1971년 준공) 및 하천 홍수위 상승(19m) 등 문제발생으로 재시공 필요성이 대두된 수락고가차도의 지하화’와 ‘의정부 시계까지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구간 연장’을 박원순 서울시장에게 제안했다.
유청 의원은 또 “상계현대2차APT ~ 수락고가 구간은 고층 APT가 동부간선도로에 근접하여 있어 야간 소음기준치(58db)를 충족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터널형 방음벽을 설치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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