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이완수 감사원 사무총장 “부정부패·무사안일 척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취임사서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이완수감사원 신임 사무총장은 22일 “감사원은 공직사회의 부정부패와 무사안일을 척결함으로써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총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감사원은 국가의 주요 정책이나 사업이 제대로 집행되는지 점검하고, 국민의 소중한 세금이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감시하는 막중한 소임을 안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완수 감사원 신임 사무총장
연합뉴스



이 총장의 취임사는 전날 황교안 국무총리가 국무회의에서 “비리유형별 TF를 운영해 총체적 부패를 척결하고, 대형 국책사업 상시 검증팀을 설치하겠다”고 발언한 것과 같은 맥락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황 총리를 정점으로 공직기강 및 사정 관련 기관들이 강도 높은 협업 체제를 구축해 반부패 개혁에 본격적인 드라이브를 거는 것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이 총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사회적 여건이 지속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근본적인 해결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감사원이 되기 위한 자기 혁신에도 소홀함이 없어야 한다”면서 “감사원이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같은 발언은 최근 발생한 감사원 직원의 성매매 사건이나 뇌물 수수 사건 등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15-07-23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