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중소기업 불공정거래 상담해줍니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불공정거래 전국서 두번째...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0일 개소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불공정거래 피해신고를 접수·상담하게 될 경기도 불공정거래 상담센터가 오는 10일 문을 연다.


도는 10일 오후 2시 수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층 기업 SOS상담센터에서 불공정거래 상담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상담센터는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불공정거래와 관련한 법률상담과 관련 신고를 받는다.

또 조정지원과 소송지원 업무를 하며 분야별 실태조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처리한 불공정거래 처리건수인 2천140건의 27%인 579건이 도내에서 발생했다”며 “이는 전국에서 두 번째 수준”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공정거래위원회의 업무처리가 대형사업 위주여서 중소기업이나 소상공인을 위한 상담센터를 따로 마련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개소식이 끝난 뒤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층 광교홀에서는 오후 2시 30분부터 ‘경제민주화 포럼’도 열린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날 ‘경기도 경제민주화 실천방안’을 주제로 기조 발제하며 신광식 경제민주화실천위원회 위원장이 ‘지방정부의 경제민주화 임무와 역할’을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자로는 김준현 경기도의회 의원, 김영욱 한국금융연구원 상근자문위원, 조현덕 김앤장 변호사, 김택환 경기대학교 교수 등이 나설 예정이다.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