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반짝이는 해외 인재 뽑아요” 하버드대서 첫 공직 설명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0월 10일~11일 1일까지

인사혁신처는 다음달 10일부터 11월 1일까지 하버드대를 포함해 미국 12개 주요 대학에서 공직설명회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인사혁신처가 외국에서 공직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은 처음이다. 재외동포를 비롯해 외국인에게 공무담임 기회를 확대하고 공직 사회의 국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열게 됐다고 인사혁신처는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에는 미국 권역별 유명 대학들을 포괄하고 있다. 다음달 10일부터 18일까지는 동부권을 중심으로, 하버드대와 컬럼비아대, 뉴욕대, 보스턴대 등에서 자리를 마련한다. 동·남부권은 다음달 17~25일 조지타운대, 조지워싱턴대, 에모리대, 조지아텍 등을 대상으로 한다. 서부권에서는 다음달 24일부터 11월 1일까지 캘리포니아대학교 로스앤젤레스(UCLA), 서던캘리포니아대(USC),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 스탠퍼드대학교 등이다.

인사혁신처에서는 재외동포들에게 접근성이 좋고 인지도가 높은 ‘거점 대학’을 설명회 장소로 선택했다. 설명회는 공직에 대한 소개, 공개채용·경력채용·시민권자채용 등 각종 채용 제도 소개, 응시자격 상담과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약 2시간 동안 진행할 계획이다.

●재외동포 공직 기회 확대

설명회 대상은 해외에서 살고 있는 전문직 종사자와 미국 학위 소유자, 한인 유학생 등 해외의 유능한 인재다. 인사혁신처 관계자는 “온라인 등을 통해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재외동포의 경우 쉽게 채용정보를 접할 수 없다고 보고 해외 설명회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재외동포가 공직에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국진 기자 betulo@seoul.co.kr
2015-09-30 10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