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오염수 문제 잊혔지만 고물가에 지갑 안 열어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조선 최고관청 ‘의정부’ 터 시민품으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추석연휴 30만명 제주로… 1000만명 눈앞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용산 출신 ‘에이스 과장’도 떠난다… 공직사회 허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1년에 5만원으로 사교육비 걱정 끝…강남인강 인기 날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년에 5만원으로 사교육비 끝’

 서울 강남지역의 스타 강사를 1년에 5만원으로 무제한 만날 수 있는 강남구의 인터넷 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이 인기다.

 강남구는 2004년부터 나눔교육의 하나로 시작한 구의 강남인강 회원이 11만명을 넘었다고 12일 밝혔다.

 
인기 비결은 간단하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높기 때문이다. 연회비 5만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중 1부터 고 3 과정까지 총 850개 강좌, 2만여개 강의를 1년 내내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유명 특목고와 자율형 사립고 교사 및 EBS 출신 강사 등을 비롯한 유명 학원의 스타강사 62명이 매년 바뀌는 수능 출제경향을 꼼꼼히 분석해 강의한다. 또 교재도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상위 10%의 참고서 158종의 내용을 850개 강좌에 반영해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다.

 ‘강남인강’의 자랑거리는 중학생부터 기초 개념을 다지기 위해 중간·기말고사 출제자인 현직 교사의 문제 경향을 꼼꼼히 분석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예상문제 풀이 강좌를 진행하는 것이다. 또 전국 중학교에서 많이 채택하는 국어 36종과 영어 36종의 교과서에 대한 자세한 해설과 설명을 담아 유명 사설학원 못지않은 수업을 진행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아울러 구는 어려운 가정환경의 학생이 열심히 공부할 수 있도록 지난해만 55명의 장학생을 선발, 2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올해도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도울 예정이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새로운 입시 트렌드와 교육정책을 걸맞는 강남인강이 될 수 있도록 투자하겠다”면서 “가정 형편이 어려워 학업을 그만두는 청소년이 없도록 복지그물을 더욱 촘촘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