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꿈에 그린 ‘숲 교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광진구 아차산은 빼어난 자연경관과 다양한 식물들로 시민들이 즐겨 찾는 대표 명소다. 이곳에 어린이 체험장이 문을 연다. 어린이들이 숲 자체를 교실 삼아 자연 속에서 뒹굴고 뛰어놀며 동심을 키우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광진구 아차산의 ‘숲 어린이집’ 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나뭇잎을 만지면서 숲 체험을 하고 있다.광진구 제공



●광진, 아차산 숲 어린이집 15일 입학식

광진구는 오는 15일 ‘2016 숲 어린이집’에서 올해 첫 입학식이 열린다고 12일 밝혔다. 숲 어린이집은 어린이 보육을 목적으로 하는 일반 어린이집이 아니라 숲 체험 활동 중심의 일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일종의 체험장이다. 2010년 문을 열었으며 지난해 프로그램에는 140회에 걸쳐 4664명의 지역 아동이 참여했다.

입학식은 아차산 생태공원 뒤편 체험학습장에서 지역 어린이집 관계자와 원아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만 2~5세 아동을 대상으로 매주 월~금 하루 두 차례씩 열리는 숲 어린이집은 월별로 계절에 맞는 이색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봄에는 꽃과 풀, 열매, 여름에는 숲의 곤충과 동물, 가을에는 나뭇잎 놀이 등을 통해 계절에 따라 변하는 숲의 모습과 생물들을 체험할 수 있다.

●영·유아 생태체험 기회로



구는 갑작스러운 기상 악화에 대비해 임시 대피소를 설치해 놨다.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나무의자와 물품보관함 등 편의시설도 준비돼 있다. 김기동 구청장은 “아이들이 현장 체험형 교육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하기 바라며 수준 높은 보육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2016-04-13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