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혁신공기업 특집]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지역 기업 맞춤 지원으로 정부3.0 추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을 중심으로 하는 정부3.0의 효율적 추진을 위해 4대 핵심과제와 12개 실행과제를 설정했다.


정재훈 한국산업기술진흥원장이 정부3.0 추진을 위한 4대 핵심과제를 설명하고 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제공

KIAT의 올해 목표는 국민 맞춤형 서비스, 일 잘하는 유능한 기관이 되는 것이다. 무엇보다 국민에게 믿음을 주는 투명한 KIAT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다.

KIAT는 4대 핵심과제를 찾아가는 서비스 및 사각지대 해소, 개인 맞춤형 통합 서비스 등 고객 중심 서비스 강화, 부처와 유관 기관 간 소통을 통한 사업역량 제고, KIAT 보유 산업기술 정보의 민간 개방·공유로 설정했다.

이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협업해 지역 기업이 창의적 제품을 개발할 수 있게 돕고 사업화 단계까지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산업인턴 주관 대학과의 협업을 통해 우수인재들이 지역의 우수기업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중소, 중견기업들이 현장에서 느끼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맞춤형 지원도 강화한다. 이를 구체화시킨 것이 1:1 밀착형 기업지원서비스다. 이 밖에도 소재종합솔루션센터 등 산업기술 인프라 보유 기관 간 연계를 통한 기업 지원, 산업기술 국제협력 성과 창출 플랫폼 구축 및 코디네이터 운영, 기술인문융합 제품 개발 컨설팅 등에 앞장설 예정이다. 지역 강소기업 육성을 위해 지방자치단체와의 협업체계도 구축할 예정이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16-04-22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