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김기만 위원장, 평창올림픽 기원 컬링경기 체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책연구위원들과 동두천 컬링경기장 찾아 동계스포츠 활성화 도모

서울시의회 김기만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광진1)은 지난 4월 18일 동두천국제컬링경기장에서 2018년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동계스포츠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제12기 정책연구위원회 정책연구발표회를 개최하면서 컬링체험을 함께 실시했다.


서울시의회 김기만 정책연구위원회 위원장(왼쪽 두번째)은 18일 동두천컬링경기장을 찾아 평창올림픽 성공 개최와 동계스포츠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컬링체험을 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만 정책연구위원장을 포함하여 외부전문가 등 총 22명이 참석했다. 정책연구위원회는 시의원들의 자치입법 활동과 정책연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2004년 8월에 발족하여 현재 12기가 운영중이며, 정책연구발표회 등을 통해 서울시정의 핵심정책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 이를 의원 입법으로 연결시키는 활동을 해오고 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서울시 조례입법의 발전과제와 서울이 역사도시로서의 정체성을 확보하기 위한 토대로서 역사문화 지리정보시스템의 구축의 필요성에 대한 열띤 발표와 토론이 있었으며, 이어 발표회를 마치고 동계올림픽 종목인 컬링체험을 함께 실시했다.

경기도 동두천 상패동에 위치한 동두천국제컬링경기장은 지난해 기존 빙상장을 리모델링하여 국내 최대규모(5개 시트)의 시설을 갖췄으며, 전북도청, 춘천시청, 강원도청 선수팀들이 이용을 하고 있으며, 동호인도 증가추세에 있다.

김기만 정책연구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2018년 개최되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의의를 고취하는 한편, 동계스포츠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서 그 의의를 찾을 수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