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지하철 화재 대비 유관기관 협력 훈련 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기열 교통위원장 등 수서역 방문... 메트로-경찰-소방서 협조체계 점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위원장 박기열, 더불어민주당, 동작3)는 4월 28일 서울메트로 수서차량기지와 수서역에서 실시한 지하철 화재발생 대비 훈련 상황에 대해 집중적으로 점검했으며, 재난대비 훈련 점검 직후 수서역에서 심폐소생술 시연 및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28일 서울시의회 교통위 소속위원들이 수서역을 방문, 지하철 화재 대비 훈련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지하철 화재발생 대비 훈련은 운행열차 내에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한 것으로 총 3단계의 훈련 상황에 따라 서울메트로, 수서경찰서, 강남소방서 등 유관기관의 협조체계를 점검했다.

지하철 화재발생 대비 훈련을 마친 후에는 교통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제세동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과 실습이 이어졌다.

교통위원회 위원들은 “지하철은 수많은 시민이 동시에 이용할 뿐만 아니라 지하라고 하는 폐쇄적인 공간 특성상 화재 등 재난이 발생할 경우 인명피해가 클 수밖에 없기 때문에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과 재난 발생 등 유사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춤과 동시에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대비해야 한다.”고 말하고 “오늘 훈련을 통해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기 위한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확인할 수 있었지만 실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에도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훈련에 최선을 다해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기열 교통위원장은 “지하철 사고 등 재난 발생시 시민들은 당황할 수밖에 없고, 평소 지하철공사․소방서․경찰서 등 유관기관의 공조체계와 훈련이 없다면 대응하기 어렵다.”고 말하고 “다양한 재난 상황에 대한 훈련을 정기적으로 시행하여 서울지하철 이용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만전을 기해야 하고, 이를 위해 서울시의회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훈련을 직접 점검할 것”임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