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김생환의원 ‘학교폭력, 따돌림 예방’ 간담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생환 서울시의원(앞줄 가운데)이 27일 ‘학교폭력, 집단따돌림에 대한 예방과 회복전략’ 간담회에 참석한 각계 전문가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김생환 의원(더불어민주당, 노원4)은 지난 5월 27일 서울시 북부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폭력, 집단따돌림에 대한 예방과 회복 전략」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폭력과 학내 집단 따돌림의 사례를 공유하고 해결방안 및 학교-지역사회 간 협력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사단법인 성모마음과 함께 개최한 것으로, 학교장 10여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앞서 김 의원은 「학교폭력, 집단따돌림에 대한 예방과 회복 전략」 토론회를 지난 3월 18일 교육학과 교수, 정신과 전문의, 현직 교사, 사회복지사, 교육청 장학관, 학교장 및 관계 공무원 등 각계각층의 민·관·학 전문가 100명 이상이 참석한 가운데 높은 관심 속에서 개최한 바 있다.

이번 간담회는 김 의원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이정국 사단법인성모마음 대표 이사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주제발표, 학교장들의 주제토론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정국 사단법인 성모마음 대표이사는 닥터드림팀 “마음쌤”프로그램의 소개 및 성과, 프로그램 적용 확산을 위한 논의점을 발표한 후, 집단따돌림의 해결책으로 ‘학교-지역사회 간 협력모델 구축의 필요성’을 제시하였다.

이어 학교 현장의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결과 분석을 바탕으로 미묘한 집단 따돌림 문제의 해결을 위한 학교와 지역사회 간의 효과적인 연계방안, 선제적 차원에서 예방교육의 필요성, 사후 ‘치유’ 기능으로서의 회복전략, ‘공공선으로서의 평화로운 교실’을 위한 학생과 교사, 학부모의 역할 등에 대한 제언이 이어졌다.



끝으로 김생환 의원은 “학교폭력을 근절시키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또래문화, 학급문화, 학교문화, 나아가서는 지역사회의 문화를 평화의 문화로 바꾸고 인권감수성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하여 말하며 “이를 위해서는 개개인의 노력과 함께 학교-지역사회 간의 긴밀한 연계와 협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