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장흥순의원 “답십리 촬영소 고개에 영화문화원 건립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장흥순의원 (더불어민주당, 동대문4)은 제268회 정례회 시정질문을 통하여 답십리 ‘촬영소고개’의 옛 명성을 찾아줄 영화문화원이 건립되어야 한다고 요구했다.

동대문구 답십리에는 초기 한국영화의 산실이었던 연합영화사의 촬영소가 현재의 동답초등학교 자리에 위치했기에 촬영소고개와 촬영소사거리에 대한 지명이 탄생하였다. 폐쇄되기까지 총 80여 편의 영화를 제작한 한국 영화산업 최초의 영화 세트장이 위치했던 곳이다.

한편, 동대문 문화회관에서는 1층 전시관에서는 개인의 소장품을 기증받아 전시하고 있으며, 80여석을 갖춘 영화관에서는 매주1회 옛날 영화를 상영하는데 많은 어르신들이 찾아 옛 추억을 떠올리는 장소가 되었다. 그러나 장소가 협소해 일부 자료만을 전시하고 있으며 많은 영화포스터원본, 영화대본, 스틸, 액자, 촬영장비, 영화인애장품 등 우리나라의 영화역사가 지하방에서 아무런 조치가 되지 않은 상태로 곰팡이가 생기는 등 소실, 훼손과 같은 많은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장의원은 옛 촬영소가 있던 자리에 지금은 동답초등학교가 있으며, 영화소극장과 영화체험관을 조성하여 영화 문화활동의 거점학교로 만들어 가고 있다며 이와 연계하여 우리나라 영화 전설 답십리촬영소의 명성을 되찾고 영화의 역사인 자료가 잘 보전될 수 있도록 영화문화원이 꼭 건립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