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김진철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2일 김진철 서울시의원(왼쪽)이 박래학 의장으로부터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시상하는‘제3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김진철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22일,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한 「제3회 우수의정 대상」시상식에서 민생실천과 의회개혁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우수의정 대상은 지난 1년 간 지방의원들의 제도개선과 정책개발 노력,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지방행정 왜곡을 바로잡으려는 노력등을 평가하고, 전국 시·도의회의 의정역량을 강화하고자 전국시·도의회 의장협의회에서 제정한 상이다.

김 의원은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중소상공인 보호, 각종 사업장의 근로조건 향상, 사업진행 과정에서 주민의사 반영 확대, 서민금융 지원 등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또한 「서울특별시의회 의원 공무국외활동에 관한 조례」,「서울특별시 지역서점 활성화에 관한 조례」,「서울특별시 상생교류 활성화 지원에 관한 조례」등 민생실천과 의회개혁에 관련된 5건의 조례안을 제·개정하였으며, 이번 정례회에서는 「서울특별시 지역서점 활성화에 관한 조례」, 「서울특별시 숙련기술인 육성에 관한 조례」가 상임위원회를 통과하는데 기여했다.

김진철 시의원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서 본분을 다하고자 하였는데, 이렇게 훌륭한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히면서,“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서울지역의 소상공인과 중소기업들이 서울경제발전의 중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 마련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