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가지… 올해 37만회 현장방문
서울시는 민생 현장 곳곳을 직접 방문해 다양한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는 ‘찾아가는 서비스’ 15가지를 활발히 운영 중이라고 7일 밝혔다. 건축·복지·부동산부터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집수리 안내까지 분야가 다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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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를 비롯한 15가지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한 시민은 54만 6291명으로 조사됐다. 총 37만 7366회 시민 삶의 현장을 방문했다.
13개 운동기구가 있는 이동식 차량을 이용해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에 운동할 수 있도록 돕는 ‘찾아가는 체육관’, 상인회나 10명 이상의 상인이 모여 신청하면 전문가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 자금 지원상담, 경영 진단을 해주는 ‘찾아가는 자영업지원센터’ 등도 있다. 특히 지역 내 중소기업과 주민을 연결해 일대일 취업 상담을 해주는 ‘찾아가는 취업 박람회’는 올해 8월까지 8380명을 상담해 이 중 636명이 실제 취업에 성공했다.
송수연 기자 songsy@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