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군포철쭉축제, 관광지 5곳 둘러보는 군포관광시티투어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군포철쭉축제 2018경기관광유망축제에 선정

경기 군포시는 2018 철쭉축제 기간에 철쭉동산 등 주변 관광지 5곳을 둘러보는 군포관광시티투어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시티투어 주요 코스의 하나인 철쭉동산을 조성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단장했다. 이와 함께 인근 초막골생태공원과 연결해 철쭉 네트워크를 조성했다.

2018년 경기관광유망축제에 선정된 군포철쭉축제의 주 무대인 철쪽동산 전경. 군포시 제공

관광코스는 시청 앞 광장에서 출발해 철쭉동산과 초막골 생태공원, 반월호수(둘레길), 전통사찰 수리사, 산본로데오거리로 이어진다. 문화해설사가 동행해 군포시의 문화관광을 직접 안내한다. 운영기간은 축제가 열리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이며 1일 1회다. 다음 달 5일부터 이틀간 한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요금은 성인, 아동 모두 1인당 2500원이다. 16일부터 시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2018년 경기관광유망축제에 선정된 군포철쭉축제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봄꽃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다시 꽃피는 사랑의 설레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노차로드(차업는 거리)와 거리공연, 가상현실체험 등 관광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다채로운 참여형 행사가 준비됐다. 개막 첫날 저녁에는 시민체육광장에서 개막식이 개최된다. 수리산 설화와 철쭉을 주제로 기획된 무용극 ‘감투봉. 철쭉꽃으로 피어’가 공개될 예정이다. 김윤주 시장은 “군포철쭉축제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조금 더 실속있고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이번 관광시티투어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