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2막, 당당하게 걷는다… 시니어 꿈 응원하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북구, 올해 강북청년창업마루 성과공유회 성황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핫플 여기요… 종로 ‘서순라길’ 주말엔 차 없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방학의 재미’ 은평, 골프·클라이밍 배워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은평, 응답소 현장민원 신속 처리 1위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은평구가 신속하면서도 충실한 현장 민원 처리로 서울시 25개 자치구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서울시의 응답소 현장민원 자치구 운영 실적 평가에서 은평구는 신속성, 충실성, 참여 노력도 등 모든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어 최우수구로 선정됐다.

응답소 현장 민원은 교통, 도로, 청소, 가로 정비 등 12개 분야의 생활 속 불편사항을 주민이 신고하면 관련 부서에서 바로 접수해 해결하는 시스템이다. 구는 올 초 동별로 5~6명의 환경순찰대를 구성해 주민들과 함께 지역 곳곳의 불편사항과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찾아내고 개선해 왔다. 응답소 현장 민원 처리에 대해 실태 점검을 전면 실시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해 구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주민들의 불편한 점을 찾아낸 환경순찰대원들과 적극적으로 민원을 처리한 직원이 이뤄낸 뜻깊은 결과”라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8-11-16 1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마포 레드로드서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31일 에어돔 무대서 페스티벌 트로트 공연·소원북 타고 행사

동대문 ‘AI 구민 제안’ 우수자 표창

11건 선정… AI 행정혁신으로 연결

“과학이 곧 희망”… 중랑 2호 교육지원센터 축하한

류경기 구청장, 개관식서 학습 강조

‘AI 챔피언’ 관악, 첨단 행정 9총사 뛰어요

행안부 인증… 서울서 유일 배출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