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소 현장 민원은 교통, 도로, 청소, 가로 정비 등 12개 분야의 생활 속 불편사항을 주민이 신고하면 관련 부서에서 바로 접수해 해결하는 시스템이다. 구는 올 초 동별로 5~6명의 환경순찰대를 구성해 주민들과 함께 지역 곳곳의 불편사항과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를 찾아내고 개선해 왔다. 응답소 현장 민원 처리에 대해 실태 점검을 전면 실시하고 실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해 구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주민들의 불편한 점을 찾아낸 환경순찰대원들과 적극적으로 민원을 처리한 직원이 이뤄낸 뜻깊은 결과”라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8-11-16 1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