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낭독 소리 낭랑한 강남… 문향 흐르는 문화도시

도시 품격 높이는 강남구 독서문화정책

중앙부처 여성 고위공무원 지난해 첫 100명 넘었다

정부 ‘공공부문 균형인사 보고서’ 발간

이틀 뒤 71주년… 국회서 잠만 자는 여순사건특별법

1만여명 희생… 제주 4·3사건과 쌍둥이

김혜련 서울시의원, 서울 여성경제인들의 지속적인 연대를 통한 여성일자리 정책 활성화 기대

‘2019 서울시 여성경제포럼 및 여성경제거버넌스 위촉식’에서 여성경제인들과의 조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019 서울시 여성경제포럼’이 지난 5일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번 포럼은 여성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협력 체계를 마련하고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주관한 행사로 ‘서울시, 일하고 싶은 여성-일하고 있는 여성의 연대와 협력’을 주제로 여성 기업인 등의 다양한 우수사례를 포함한 발표와 토론이 이어졌다.

또한 여성 경제단체, 여성 기업인, 여성 일자리기관, 학계 등 여성 취업·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민관산학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여성 일자리 중장기 비전을 견인할 여성 기업인과 여성 경제단체 등과의 여성 경제거버넌스 위촉식이 함께 거행됐다.

이날 축사를 맡은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촙)은 “‘일하고 싶은 여성-일하고 있는 여성의 연대와 협력’이라는 오늘 주제는 여성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가장 먼저 시작해야 하는 중요한 내용”이라고 포럼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오늘 포럼에서 여성 일자리를 위한 다양한 정책과 대안들이 활발하게 논의되길 바라며 여기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은 서울시의회에서도 함께 나누고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라고 서울시 여성 일자리 활성화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김 위원장은 “오늘 출발하는 서울시 여성 경제거버넌스가 여성 경제인, 서울시의회, 서울시, 서울시여성일자리기관들이 유기체적으로 활동하는 에너지가 넘치는 협의체가 되어 향후 양질의 여성 일자리가 더 많이 창출될 수 있는데 구심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여성 경제거버넌스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할 ‘여성이 일하기 좋은 서울’에 대한 기대의 뜻을 덧붙였다.

한편, 포럼 이후에는 김혜련 위원장과 박원순 서울시장 외 여성 경제단체장, 여성 기업인, 여성 임원 등이 참석하여 여성 취업·창업 지원을 위한 서울시 여성 경제 거버넌스의 지속가능한 여성 일자리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연대와 협력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가 이어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버스 앞좌석 여성 머리에 체액 묻혔는데 무죄

국과수 감정 결과 피해자 머리서 피고인 체액 검출법원 “피고인이 고의로 체액 묻혔다고 단정 못 해”시내버스에서 앞자리에서 …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같이의 가치 ‘도봉 육아’

이동진 서울 도봉구청장

주민 참여형 ‘안전 급식 시대’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

2개월째 ‘혁신 금메달’

이정훈 서울강동구청장

뚝섬역상점가 ‘청춘놀이터’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