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안심센터 256곳 구축… 372만명 상담·검진서비스

‘치매국가책임제’ 시행 3년 성과

골목길 방역은 전달체계가 중요한데… 질병청 돼도 ‘수족

[관가 인사이드] 질병청, 행안부·보건소와 협업 필요 감염병 관리 매뉴얼 아직 준비 안돼 현장 수족 역할 누가 할지 고민해야 ‘전문가 집단’ 질병청 행정력 떨어져 국회 관련 업무 처리도 쉽지 않을 듯

1시간에 파도 1000번 ‘출렁’… 시흥서 사계절 내내 서핑

세계 최대규모 경기 시흥 인공서핑장 ‘웨이브파크’ 새달 7일 개장

천영미 경기도의원, 안산소방서 방문해 소방공무원 격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천영미 의원(더불어민주당·안산2)은 지난 16일 경기도 안산소방서를 방문해 소방공무원들을 격려하고 현안업무와 건의사항 등을 들었다.

이번 방문은 추석을 앞두고 그동안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와 태풍 대비 등 안산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한 소방공무원들을 위로할 목적으로 이뤄졌다.

천영미 의원은 현안업무 청취에 앞서 인사말에서 “소방공무원들이 안산시 안전을 위해 노력해줘 65만 안산시민들이 쾌적한 삶을 살 수 있다”며 “이번 코로나19사태와 지난 두 번의 태풍 때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한다”고 말했다.

이어 안산소방서의 주요 현안인 ▲수암119안전센터 신설 추진경과 보고 ▲당면 추진사항 보고 ▲추석 주간 화재예방 대책 등을 청취했다.

천 의원은 “화재예방 활동을 하면서 민간에서 이뤄지는 소방시설관리가 부실하게 점검되지는 않는지도 특별히 신경 써 달라”고 당부하는 한편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써, 안산시민을 대표하는 도의원으로서 안산시의 화재예방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천 의원은 소방청이 주관하는 ‘생명보호 구급대상’에 안산소방서 소속 장혜선 소방위가 활발한 현장 활동과 구급대원으로써 역량강화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것을 축하하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현장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생명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강남구민 높은 눈높이에 딱… 공공복지시설 행정 수준 업

[현장 행정] 정순균 강남구청장 복지시설 변화 앞장

양천, 지역경제 우리가 살린 데이~

코로나 극복 착한결제·소비 2차 캠페인 단골가게 10만원 이상 쓰면 마스크 지급 구청 외식데이·가을 꽃드림데이 등 다채

동대문 3차 희망일자리 550명 뽑는다

24일까지 신청… 2개월 동안 최저시급 실직자·대학 휴학생 우선 선발하기로

서초, 코로나 확진자 방문업체에 특별지원금

300만원 지급… 24일까지 홈피 신청해야 상호 공개된 개별사업자에게도 100만원 조은희 구청장 “생활밀착형 지원 마련”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