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의원은 “‘경기e학습터’는 교육부 주관 하에 개발한 학습 플랫폼을 이용하여 경기도교육청 소속 초·중학생에게 학습·평가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고 홍보하고 있으나, 실제 초등학교는 31.2%, 중학교는 37.7%만 사용하고 실제 경기e학습터가 아닌 Zoom이나 EBS 등을 많이 이용하고 있었다”고 짚었다.
이에 따라 교육부에서 e-학습터를 개발했지만, 도교육청 자체적으로도 온라인 플랫폼을 보완하여 학생과 학부모, 교사들이 현장에서 사용함에 부족함이 없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에서 창의융합과정을 운영 중에 있는데 창의융합이라고 하면 일반학생들에게 멀게 느껴질 수 있다”고 지적하면서 “과학·수학 뿐만이 아니라 예술과정 등과 같이 일반 학생들이 보다 더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융합프로그램을 만드는 등 많은 노력과 홍보를 기울여 달라”고 주문했다.
또 성인지적 관점에서도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여학생들의 보다 많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책임있는 자세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