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조광희 경기도의원 “교통연수원 온라인교육시스템 조속 구축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조광희 경기도의원 “교통연수원 온라인교육시스템 조속 구축해야”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조광희(더불어민주당·안양5) 도의원은 6일 경기도 교통연수원에 대한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온라인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광희 경기도의원실 제공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조광희(더불어민주당·안양5) 도의원은 6일 경기도 교통연수원에 대한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온라인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 도의원은 운수종사자의 내실 있는 온라인 교육 방안과 유튜브 등을 활용한 도민교통안전교육 강화, 홈페이지 홍보동영상과 운수종사자 동영상 부실, 교통사고 상담 축소 등에 대해 집중 질의했다.

이날 조 도의원은 연수원 홈페이지의 홍보동영상과 운수종사자 교육 동영상의 부실에 대해 지적하며 “홍보가 부족한 것 아니냐”며 개선책을 요구했다.

이에 진효희 경기도교통연수원 사무처장은 “저작권 문제로 영상을 내렸다”고 답했고 조 의원은 “영상을 내리기 전에 대체 동영상을 먼저 준비했어야 하는 것 아니냐”며 강하게 질타했다.

이어 조 의원은 매년 교통사고는 늘어나는데 교통사고 상담이 2016년 이후 급격히 줄어든 것에 대해 지적했다. 진 사무처장은 “상담사례집을 발간하며 노력하고 있지만 부족한 점은 개선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조 도의원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운수종사자 교육 및 도민교통안전교육이 제대로 진행되지 못한 실태에 대해 특별히 언급하며 “향후 코로나와 같은 감염병으로 인한 운수종사자 교육 중단이 없도록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조속히 구축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또 “일반 도민이 접근하기 쉬운 유튜브 등을 적극 활용한 도민교통안전시스템도 갖춰야 하고, 효과 있는 교육이 되도록 콘텐츠 개발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도의원은 고령운전자의 온라인 이용 불편에 대해 지적하며 “모바일 기기 이용이 어려운 고령운전자에게 복잡한 인증절차를 거치게 하는 것이 문제”라며 조속한 해결책을 주문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