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권영희 서울시의원, ‘2020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좋은 조례분야 ‘최우수상’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민의 건강권 보장과 의료접근성 확대 등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선 공로 인정

권영희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권영희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지난 11일 ‘2020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공약 우수사례 발굴과 확산을 위해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에 대한 영향, 지역의 발전 및 경제에 대한 효과, 대안적 독창성, 목적의 적합성 등을 심사해 시상하는 상이다.

권 의원은 의료기관 운영이 종료된 야간시간대의 보건의료 공백을 메우기 위해 「서울특별시 공공 야간약국 지원 조례」제정을 주도하는 등 의약품 오남용 예방과 보건의료 복지 시스템 강화로 시민들의 건강권을 보장하고 의료접근성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권 의원이 발의한 공공야간약국 조례안은 제정 및 사업실현까지 예산 확보, 의회 사무국과 소통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지난 2년간 보건의료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보건의료혜택 이용의 불평등 해소를 위해 조례 제정에 힘과 열정을 쏟은 결과 올해 9월 16일부터 서울시 20개 자치구에서 31개 공공야간약국이 지정・운영하게 되었다.

시행 후 현장에서는 예상보다 많은 수의 시민들이 공공야간약국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서울특별시 공공 야간약국 지원 조례」가 시민들이 정말 필요로 하는 정책 실현의 기반을 마련해 주었다고 평가받았다.

특히 본 조례는 코로나19로 일반 진료를 위한 병원 방문이 꺼려지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주민들이 긴급 의약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공공야간약국운영의 근거가 되어, 시기적절한 때에 시민들의 삶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권 의원은 “서울시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조례를 만들고자 노력해온 모습을 좋게 평가해 주신 것 같아 무척 기쁘면서도 큰 책임감을 느낀다”며, “어렵고 힘든 시기이지만 더욱 시민과 가까이서 소통하여 천만시민이 행복한 서울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