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반포복개천 공영주차장… 늘 찌릿찌릿 충전 완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서초구 반포동 반포복개천 공영주차장에 전기차 집중충전소가 설치돼 있다.
서초구 제공

서울 서초구가 반포동 반포복개천 공영주차장에 전기차 집중충전소를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서초 삼호가든 인근 전기차 집중충전소… 연중무휴·24시간

삼호가든 사거리 인근에 있는 반포복개천 공영주차장에 설치된 전기차 집중충전소는 늘어나는 전기차 수요에 대비하고, 구민들의 전기차 이용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8월 공사를 시작해 지난달 공사를 마쳤으며, 성능 테스트를 완료한 뒤 3일 정식으로 개방했다. 충전소에는 30분 내 충전을 완료할 수 있는 급속충전기 3대가 배치됐다. 1대는 듀얼충전기로 차량 2대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어 총 4대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다.

충전소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한다. 장애와 불편사항을 신고할 수 있는 콜센터를 운영하고, 주기적으로 안전점검해 이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서울시가 추진한 ‘서울형 전기차 집중충전소 공모사업’의 하나이다. 서울시는 올해 서초구 등 5개 자치구에 서울형 집중충전소 구축 사업을 벌이고 있다. 서초구는 강남구와 더불어 서울시에 보급된 전기차 중 46%가량이 등록된 점 등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서울시 전기차 강남구와 46% 등록 인정받아 충전소 구축

서초구는 2018년부터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확대하기 위해 환경부, 한국전력공사와 협력해 서초구청사 주차장에 5대, 공영주차장애 8대의 충전기를 설치했다. 서초4동과 반포본동을 제외한 모든 동주민센터에 충전기를 한 대씩 설치했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최근 전기차가 급속도로 증가했지만 충전인프라는 턱없이 부족해 불편을 호소하는 주민들이 많았다”며 “지속적으로 충전 인프라를 확충해 불편을 해소하고 전기차 보급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민영 기자 min@seoul.co.kr
2020-12-1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