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초 주민에 의한, 주민의 정책 신청하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새달 16일까지 구 홈페이지 접수

“주민들이 직접 예산을 제안하고 필요한 정책을 펼치세요.”

서울 서초구가 내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신청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은 예산 편성 과정에서 주민이 참여해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는 민주주의 제도다. 주민이 직접 구에 필요한 사업을 제안하고, 주민투표로 선정한다. 선정된 사업은 올해 말 구의회 예산 심의를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된다.

대상 사업은 주민 선호도가 높은 생활공감형사업, 동별 현안사업 등 내년 예산편성 시 반영을 희망하는 사업이다. 구 주민이나 구 소재 직장인·학생은 누구나 제안할 수 있다. 사업 제안은 다음달 16일까지 구 홈페이지(www.seocho.go.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구청 또는 동주민센터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주민제안 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동 지역회의를 거쳐 최종 투표를 통해 오는 9월쯤 확정된다. 편성 규모는 총 20억원이다. 구는 예산을 권역별로 배분해 지역현안 및 숙원사업이 골고루 반영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장진복 기자 viviana49@seoul.co.kr

2021-06-1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