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 코로나 지원금 사용업소 안내 스티커 배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식당 등 1만 7000여곳 무료로 나눠 줘
區 ‘지원 추진단’ 구성… 주민 불편 예방


‘여기는 국민지원금 사용 가능합니다.’

서울 노원구는 지역 내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 사용업소를 알리는 안내용 스티커를 무료로 나눠준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국민지원금은 지역 내 상점과 병원, 학원 등 다양한 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 가능 여부를 일일이 확인하기 어렵다는 민원이 잇따르고 있기 때문이다.

구는 지난 6일부터 지급되는 국민지원금 사용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스티커를 제작해 해당 업소에 나눠주고 있다. 스티커엔 오는 12월 31일까지 지원금을 사용해야 한다는 내용의 안내도 담았다. 배부 대상은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지역 내 전통시장, 동네 슈퍼마켓, 음식점 등 업소 총 1만 7000여곳이다. 스티커는 각 동별로 통반장이 배포하며, 동주민센터에 직접 받을 수도 있다.

구에 따르면 해당 업소들은 안내 스티커를 반기는 분위기다. 구청 인근 음식점 주인 A씨는 “국민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는 걸 어떻게 홍보할지 고민했는데 구청에서 스티커를 주니 고객들이 물어보지 않고 바로 알 수 있어 편하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정부의 국민지원금 지원 계획이 발표된 직후 ‘국민지원금 지원 추진단’을 구성했다. 추진단은 구청 대강당에 임시 사무실을 설치하고 콜센터 운영, 지급·이의신청결정, 일일 상황관리 등 업무를 수행한다. 또 19개동 동장을 반장으로 둔 실행반을 각각 운영한다. 실행반은 전담 접수창구를 마련하고 찾아가는 방문접수를 수행하는 등 주민 불편을 사전에 예방하고 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1-09-14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