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에 관용카드로 ‘흥청망청’…‘나사 빠진 공직’ 기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코로나 한마음 방역·휴먼뉴딜… ‘청정 삼다도’ 만들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일하는 청소년 부당근로 피해 급증…성희롱·폭언·폭행 문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베트남 자매도시 감동시킨 “깜 언 용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마스크 7만 5000개·방호복 500개 지원
퀴논 시장 “정말 감사… 큰 도움이 될 것”


지난달 25일 윤성배(왼쪽 세 번째) 서울 용산구 국제교류사무소장이 베트남 퀴논시에 마스크 4000개를 전달했다. 이번에는 전달식 없이 방역 물품만 전했다.
용산구 제공

서울 용산구가 해외 자매도시인 베트남 퀴논시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7만 5000개와 방호복 500개를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앞서 지난달에도 마스크 4000개를 전달했지만 최근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베트남의 코로나19 상황이 더 심각해졌다는 소식을 듣고 연이어 지원에 나섰다.

최근 베트남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60만명을 넘어섰다. 우리나라 누적 확진자의 2배가 넘는다. 구 관계자는 “퀴논시의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가 가파른데다 백신 예방 접종율도 낮아 당분간은 도시 봉쇄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이번 지원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응오 황남 퀴논시장은 용산구로부터 방역 물품을 전달받은 후 감사 편지를 보냈다. 그는 “방역물품을 받을 때 정말 감동했다”며 “퀴논시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두 도시의 25주년 교류 활동이 더 발전되기를 바란다”고 적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백신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퀴논시가 현지 용산구 파견직원과 우리나라 교민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지원해준 데 대해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어려울 때 돕는 게 진짜 친구라는 말이 있듯이 두 도시의 우정이 더 오래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퀴논시는 나트랑, 다낭과 함께 베트남 중남부 3대 관광 도시로 꼽힌다. 용산구와 퀴논시는 1996년부터 우호 교류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올해 우호교류 2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구는 전북대, 효성중공업과 협력해 퀴논시 현지에 한옥 건축물을 건립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준공을 내년 3월로 미뤘다.



조희선 기자 hsncho@seoul.co.kr
2021-09-2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정순균 강남구청장 “공공주택, ‘제3의 부지’에 건설 방안

서울의료원 부지 당초 취지 맞게 개발 市 송현동 부지와 맞교환 추진에 반대 ‘정치소재 악용’ 발언 관련자 조치 촉구

생명을 살리기 위한 따뜻한 나눔…코로나시대 성북의 ‘특별

‘주민 헌혈의 날’ 행사 찾은 이승로 구청장

양천·노원·송파구청장, 국토부에 “재건축 규제 완화해 달

노형욱 장관과 면담 갖고 공식 요청 구청장들 “구조안전성 비율 낮춰 달라” 盧장관 “필요성 공감하지만 시기상조”

양성평등 정책·안심마을… 강동, 진화하는 ‘여성친화도시’

區 기획·감사 등 관리직 절반 여성 발탁 비상벨 설치·1인 가구 안심홈세트 지원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