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공항동에 전기차 전용 주차장·충전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무조정실 ‘생활 SOC 복합화 사업 공모’ 선정 2제

‘문화·체육·전기 복합 센터’ 80억 확보
체육시설·도서관 등 포함 2024년 준공


서울 강서구 공항동에 전기차 전용 주차장과 대규모 충전소를 포함, 생활밀착형 사회기반시설들이 하나로 모인 복합 시설이 들어선다.

강서구는 국무조정실 주관 ‘2022년 생활SOC(사회간접자본) 복합화 사업 공모’에 선정돼 80억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서 구는 ‘문화·체육·전기 복합에너지 충전센터 설립 사업’(구상도)으로 참여해 최종 선정됐다. 구가 확보한 국비는 선정된 사업 92건 중 가장 많은 액수다.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보육·의료·복지·교통·문화·체육시설, 공원 등 일상에서 국민 편익을 증진하는 여러가지 생활밀착형 사회기반시설들을 부지 하나에 단일이나 연계 시설로 세우는 사업이다.

구는 확보한 국비를 포함해 총 269억여원을 들여 공항동 687-15 일대에 센터를 세울 계획이다. 김포공항에 가까운 공항동은 그동안 여러 건축 제한을 받아 개발에서 다소 소외된 지역이다. 이에 구는 주민 생활편의를 높이기 위해 이번 공모에 적극 참여했다. 지상 5층, 지하 3층의 센터가 들어서면 지역 주민들은 국민체육센터, 공공도서관, 전기차 전용 주차장과 충전소 등 각종 서비스를 한 곳에서 받을 수 있게 된다.

구는 올해 중기재정계획을 수립하고 2023년 3월 착공, 2024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노현송 강서구청장은 “지역 주민에게 꼭 필요한 생활SOC 사업이 선정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삶이 보다 편리하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각종 기반시설 확충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21-10-07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